본문 바로가기

뉴스앤이슈

감염되면 인간의 목숨 위협하는 '기생충' 7가지

기생충은 우리 몸속에 들어와 살며 음식의 영양분을 몰래 뺏어가는 매우 위험한 생물입니다.
인류사를 통틀어 다른 원인에 의한 사망을 모두 합한 것보다 감염병에 의한 사망이 더 많다고 하니 기생충과 인간 숙주의 끈질긴 동거가 새삼 놀랄만한 일도 아닙니다. 

 

다양한 기생충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위험한 기생충 7종류를 모아봤습니다.
해외 사이트마다 소개하는 <인간에게 위험한 기생충>의 내용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1.

선형동물(Roundworms)

 

가장 널리 퍼져 있는 기생충으로 담수나 해수, 흙 속, 남극과 해구 까지에도 분포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포함한 동물과 식물에 기생하는 종도 있으며, 자라면 숙주로부터 떨어져 나옵니다.

 

2.

메디나충(Dracunculus medinensis)

 

Dracunculus medinensis 또는 기니 웜은 기니 웜 질병으로도 알려진 드라큘라 큘라 시스를 일으키는 선충입니다.
이 질병은 최대 80cm 길이의 암컷이 인간을 감염시키는 가장 긴 선충 중 하나입니다.
사람 몸속에 들어오면 소화기에서 발까지 이동하는데 그 궤적에는 살이 썩거나 궤양이 발생합니다.

 

3.

간질증(Liver fluke)

 

원체의 종류는 간질(약 3 cm)과 거대간질(약 6 cm)이 있으며, 형태는 나뭇잎 모양입니다.
소와 양 같은 초식동물의 등에 많이 발생하지만 사람의 간디스토마증과는 병원체가 다르지만 간질증은 사람에게도 발생합니다.

 

4.

구충(Hookworm)

 

구충은 기생충으로 알려진 감염의 유형을 일으키는 장, 혈액 공급, 기생 원충입니다.
적절한 물, 위생 및 위생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국가에서 흔히 발생하는 감염입니다.
입 부분에 이빨과 같은 흡착기를 가지고 있으면서 숙주의 장점막에 붙어 피를 빨아먹는 한 무리의 선충들을 가리킵니다.

 

5.

말파리(Botfly)

 

말파리는 남미 전역과 아프리카 일부, 아프가니스탄에 존재하는 파리목 해충으로 알에서 나온 유충은 살아있는 동물이나 사람의 피부를 뚫고 들어가 생체조직에 알을 깐 후, 그 생살을 파먹으며 자라나는 벌레입니다.
다 자란 유충은 살갗을 찢고 신체 밖으로 나옵니다.

 

6.

개회충(Toxocara canis)

 

가장 흔하면서 어린이에게 위험한 동물 유래 기생충으로 개의 소장에 살면서 개의 배설물을 통해 매일 무수히 많은 충란을 배출합니다.
사람에게 위험한 이유는 개회충으로서는 정상 숙주가 아닌 사람, 특히 어린이의 소화관 내에서 부화한 후, 소화관 내에서 성충으로 자라지 않는 대신 장 점막을 뚫고 정맥 혈관을 따라 폐에 도착한 후 다시 심장으로 돌아와 혈액을 따라 전신으로 흘러가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7.

말라리아원충(Plasmodium)

 

말라리아는 말라리아 원충이 모기를 통해 사람이나 원숭이, 쥐, 도마뱀, 조류 등의 몸에 들어가 기생하며 일으키는 전염병이며 결핵에 이어 희생자 수가 가장 많은 전염병으로 꼽힙니다.
말라리아(Malaria) 또는 학질(?疾)은 모기가 옮기는 전염병으로, 매년 2억에서 3억 명의 사람이 감염되고 수백만 명이 사망하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문래타투 퀄리티 높은 선택이 중요하다! 신도림 거미타투, 대림 거미줄타투, 신대방 스파이더타투

블랙워크타투(BlackworkTattoo) 검정 잉크만을 사용하여 심플하고 시크한 분위기!검정 잉크가 부리는 마...

blog.naver.com

 

패션과 예술을 넘나드는 블랙워크타투! 논현 미니타투, 이수 발목타투, 신대방 손목타투

블랙워크타투(BlackworkTattoo) 검정 잉크만을 사용하여 심플하고 시크한 분위기!검정 잉크가 부리는 마...

blog.naver.com

▲ <블랙워크 타투> 최대 50% 할인 진행 中 ▲

 

 

 

 

남자눈썹이 남성을 만든다! 서대문역 엠보눈썹문신, 종로3가역 남자눈썹문신, 광화문역 반영구자연눈썹

남자눈썹문신이 남성들의 새로운 ‘동안(童顔)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눈썹은 개개인마다 형태와 숱, 진하기가 다르고 숱이 적거나 부분 탈모인 경우 콤플렉스가 되기도 합니다. 많은 연예인..

dbol8888.tistory.com

 

눈썹만 예뻐도! 남자의 눈썹! 노량진 3D눈썹문신, 여의도 남자눈썹문신, 동작 반영구엠보눈썹

최근에는 남자분들도 반영구눈썹 화장을 하시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남녀노소 불문하고 눈썹 관리는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렷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위해 요즘은..

dbol8888.tistory.com

▲ <반영구 눈썹> 최대 50% 할인 진행 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