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앤이슈

"공개처형, 태형, 투석형" 나라별 성범죄자 엄벌하는 방법

미성년자를 포함한 수십명의 여성을 성적으로 학대하며 찍은 영상을 공유한 'n번방' 사건으로 국민들의 분노가 들끓고 있습니다.
미국이나 중국 등 다른 나라에서 아동 성범죄자에 대한 처벌이 얼마나 강력한지 그 실례들이 근거로 깔리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는 "성폭행범에게 내려지는 처벌이 죄질에 비해 너무 약하다"는 지적을 끊임없이 받아왔습니다.
그렇다면 성범죄를 살인만큼 흉악한 범죄로 여기는 다른 나라에서는 성폭행범에게 어떤 처벌을 내릴까요?

 

1.

중국(China)

 

지난 23일 중국 매체 토우탸오는 샹시 중급인민법원에서 19일 미성년자를 납치 감금하고 성폭행한 피고인 롱시허(Long Xihe)에게 사형을 선고 했습니다.
매체는 실제 피해자가 24일간 감금돼 있던 지하실의 끔찍한 사진과 함께 사건 및 사형 판결에 이르게 된 점을 조명했습니다.

 

2.

이란(Iran)

 

14세 이하의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가질 경우 합의 여부나 기타 상황에 상관없이 무조건 법정 최고 형인 '사형'에 처합니다.
심지어 수많은 사람이 지켜보는 앞에서 처형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3.

나이지리아(Nigeria)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성폭행범에 대해 ‘투석형(돌로 쳐 죽이는 형벌)’이 선고됐습니다.
23일 AP통신은 나이지리아 북부에 있는 이슬람 법원 재판부가 13세 소녀를 성폭행하고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에 감염시킨 63세 남성에게 투석형을 선고했다고 보도했습니다.

 

4.

프랑스(France)

 

프랑스에서는 여성에게 휘파람을 불거나 전화번호를 여러 번 물어보거나 저속한 표현을 할 경우 우리 돈으로 최대 100만 원의 벌금을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제라르 콜롱 내무장관은 5일(현지시간) 이같은 법안을 몇 달 안에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공영방송 프랑스텔레비지옹 등 현지 언론이 전했습니다.

 

5.

싱가포르(Singapore)

 

아동 성범죄자들에게 차라리 죽음이 나을 정도의 고틍을 줍니다.
태형 집행에는 등나무로 만든 회초리로 교도가 3명이 고대로 뒤쪽에서 달려 나오며 체중을 실어 힘껏 내려칩니다.
그리고 상처가 어느 정도 아물면 또 다시 태형을 진행합니다.

 

6.

러시아(Russia)

 

벨랴코프 의원은 14세 미만 아동에게 성추행과 성폭행을 한 범죄자들에게는 무조건 무기 징역형을 받게 하거나, 12~20년 형을 받고 출소했을 때 약물을 정기적으로 복용시켜 성욕을 없애버리는 `화학적 거세'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7.

독일(Germany)

 

독일은 나치 시절인 1933년부터 성범죄자에 대한 강제적 거세를 실시했으나 2차 대전 종전 후인 1945년에 이를 폐지했습니다.
이후 1970년 남성호르몬으로 정신장애가 있거나 살인, 상해, 성범죄 등의 범죄가 예상되는 사람에 대해 외과적 거세의 요건과 절차를 규정한 ‘거세법’을 시행했습니다.

 

8.

예멘(Yemen)

 

아동 성범죄자들은 길거리 한복판에서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사형에 처하게 됩니다.
목숨을 끊는 방법은 죄질과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결코 편안함 죽음을 주지 않습니다.

 

9.

인도(India)

 

전 세계적으로 ‘강간 국가’라는 악명을 얻은 인도에서 지난 14일 강간범 처벌 패스트트랙 제도가 도입됐습니다.
인도 남부 안드라프라데시 주의회가 전날 여성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강력 성범죄를 저지른 범죄자는 특별법원 등을 통해 21일 만에 사형까지 선고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강간 사건이 처리되는데 길게는 10년 이상 걸리기도 하는 인도의 재판 현실을 고려하면 획기적인 제도인 셈입니다.

 

10.

사우디아라비아(Saudi Arabia)

 

리야드 법원이 5명의 아이를 성폭행한 남성(22)을 참수형 후, 시신을 기둥에 달아 공개하는 최고 극형을 확정했다고 3일 아랍권 카타르 매체 걸프타임스닷컴 등 외신들이 전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성폭행이나, 살인 등 중죄를 저지른 범죄자들을 사형에 처하며, 이 남성처럼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지를 경우 시신을 기둥에 달아 일반에 공개하는 극형에 처하기도 합니다.

 

 

 

 

 

 

문래타투 퀄리티 높은 선택이 중요하다! 신도림 거미타투, 대림 거미줄타투, 신대방 스파이더타투

블랙워크타투(BlackworkTattoo) 검정 잉크만을 사용하여 심플하고 시크한 분위기!검정 잉크가 부리는 마...

blog.naver.com

 

패션과 예술을 넘나드는 블랙워크타투! 논현 미니타투, 이수 발목타투, 신대방 손목타투

블랙워크타투(BlackworkTattoo) 검정 잉크만을 사용하여 심플하고 시크한 분위기!검정 잉크가 부리는 마...

blog.naver.com

▲ <블랙워크 타투> 최대 50% 할인 진행 中 ▲

 

 

 

 

남자눈썹이 남성을 만든다! 서대문역 엠보눈썹문신, 종로3가역 남자눈썹문신, 광화문역 반영구자연눈썹

남자눈썹문신이 남성들의 새로운 ‘동안(童顔)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눈썹은 개개인마다 형태와 숱, 진하기가 다르고 숱이 적거나 부분 탈모인 경우 콤플렉스가 되기도 합니다. 많은 연예인..

dbol8888.tistory.com

 

“흔남과 훈남, 반영구눈썹에 달렸죠!” 내방역 남자눈썹문신, 고속터미널역 반영구남자눈썹, 이수역 3D눈썹문신

스스로 외모를 가꾸는 데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 남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효과적인 화장 기법으로 자리한 남자눈썹문신이 한류열풍의 새로운 기대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자기관..

dbol8888.tistory.com

▲ <반영구 눈썹> 최대 50% 할인 진행 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