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앤이슈

참을 수 없는 ‘인간 고통’의 순위 TOP 10 "생각만 해도 끔찍"

최근 트위터 등 SNS에는 인간이 느끼는 고통들의 순위를 매긴 게시물이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인간이 느끼는 가장 큰 고통은 뭘까요?

 

게시물에 따르면 1위는 몸이 불에 탈 때 느끼는 고통인 작열통입니다.
신체 절단시 고통과 출산의 고통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10위

신경통(Neuralgia)

 

일정한 말초신경계의 분포에 따라서 저린 것 같은 가벼운 통증과 견디기 힘든 격통 등 강약이 다양한 통증이 발작적·지속적으로 일어납니다.
발작시 신경통을 일으킨 신경 경로 중의 어느 점의 압박에 대하여 과민해질 때가 있습니다.

9위

생리통(Dysmenorrhea)

 

아무런 불편 없이 생리를 마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생리 시작하기 며칠 전부터 불쾌감, 심한 복통과 허리 통증 등으로 외출하기조차 어려운 여성도 있습니다.
생리통을 겪는 여성들은 대부분 통증이 올 때마다 진통제를 복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진통제를 복용하게 되면 약에 대한 내성을 키워 복용량을 점점 늘려야 합니다.

 

8위

타박상(Contusion)

 

넘어지거나, 차이거나, 외부의 충격을 받아 근육이 붓고 통증이 생기는 것으로 피부 속의 세포조직이 파괴되어 속으로 출혈이 되면서 검푸르게 멍이 든 것입니다.
약하게 타박을 당했을 때는 창상과 골절, 내출혈 등 여러 가지 증상들이 함께 나타납니다.

 

7위

환상지통(Phantom Limb Pain)

 

이미 절단해서 상실한 팔다리가 아직 있는 것처럼 느끼고 그곳에 통증을 느끼는 것을 말합니다.
견디기 어려운 작열통(Causalgia)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6위

암(Cancer)

 

암환자의 통증은 크게 4가지로 나누어지며, 국내 통계에 따르면 암환자의 50~60%가량이 통증을 호소하고 있으나, 이들 중 60%가량은 수명연장보다 통증 감소가 더 시급하다고 응답할 정도입니다.

 

5위

만성요통(Chronic Backache)

 

허리 운동에 관계있는 많은 근육과 인대의 탄력성에 문제가 생겨 전후상하좌우의 균형이 무너진 상태가 계속되는 증상입니다.
갑자기 허리 뼈에 격렬하고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는데, 그 통증은 다리까지 번질 수 있습니다.
동반 증상으로는 다리의 마비와 무감각 및 동작의 제약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위

고환타격(Testicular Injuries)

 

급소에 타격을 받으면 남성의 고환은 ‘P 물질’이라는 통각의 전달물질을 생성합니다.
이 P 물질이 척수를 통해 뇌에 전달되면 심각한 고통을 느끼며 대뇌는 뇌 내 마약으로 불리는 엔도르핀을 분비합니다.
이 때문에 진통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뇌의 산소 농도를 저하해 두통이 일어나며 심지어 구역질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3위

분만통증(Birth Pain)

 

몇몇 과학 연구에서 볼 수 있듯이 인간의 몸은 45 단위의 고통을 견딜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출산을 한 여성은 자연스럽게 그 수치를 넘기게 됩니다.
연구자들에 의하면 처음 출산을 하는 엄마들은 최소한 20개의 뼈들이 동시에 부러지는 것과 같은 통증을 겪는다고 합니다.

 

2위

환지통(Phantom Pain)

 

환상통, 혹은 환지통을 앓는 사람들은 극도의 통증을 느꼈던 부위나 절단된 부위에서 주로 발생하며 해당 부위에서 가벼운 불편감부터 극도의 아픔까지 통증을 느끼거나 더위나 추위, 간지러움, 압착, 쓰라림, 쑤시는 아픔 혹은 짓누르는 감각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신체 부위를 본래의 잃어버린 부위보다 짧거나 뒤틀린 듯한, 왜곡된 감각으로 느낍니다.

 

1위

작열통(Causalgia)

 

불에 타는 듯한 고통을 말합니다.
실제로 불에 타는 통증이 아니라 '타는 듯한' 통증입니다.
현재에는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CRPS)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신경 손상으로 인해 불에 타는 듯한 통증을 느끼는 증상을 말합니다.

 

 

 

 

 

패션과 예술을 넘나드는 블랙워크타투! 논현 미니타투, 이수 발목타투, 신대방 손목타투

블랙워크타투(BlackworkTattoo) 검정 잉크만을 사용하여 심플하고 시크한 분위기!검정 잉크가 부리는 마...

blog.naver.com

 

블랙워크타투 잘하는 곳! 신대방역 독특한타투, 이수역 개성있는타투, 논현역 멋있는타투

블랙워크타투(BlackworkTattoo) 검정 잉크만을 사용하여 심플하고 시크한 분위기!검정 잉크가 부리는 마...

blog.naver.com

▲ <블랙워크 타투> 최대 50% 할인 진행 中 ▲

 

 

 

 

M자탈모로 인한 반영구헤어라인 교정! 홍대 헤어라인문신, 강남 입술반영구, 이태원 두피문신

통계에 따르면 문신 및 반영구 시술 시장 규모는 총 1조 8000억원에 달합니다.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외모 콤플렉스 극복, 이미지 개선을 위해 반영구 작업을 고려한다는 의미입니다. 성별을 불..

dbol8888.tistory.com

 

“흔남과 훈남, 반영구눈썹에 달렸죠!” 내방역 남자눈썹문신, 고속터미널역 반영구남자눈썹, 이수역 3D눈썹문신

스스로 외모를 가꾸는 데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 남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효과적인 화장 기법으로 자리한 남자눈썹문신이 한류열풍의 새로운 기대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자기관..

dbol8888.tistory.com

▲ <반영구 눈썹> 최대 50% 할인 진행 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