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앤이슈

[중국음식메뉴 BEST] 중국대표요리에 열광하는 한국

한국인이 가장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인 '중국요리'
옛날부터 즐겨먹던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 본래 중화요리를 우리나라의 입맛에 맞게 변화된 음식들을 거쳐 최근에는 마라탕 같은 중국 본토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음식 등 다양한 중국요리가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열광하는 극한의 매운맛과 돌아서면 생각나는 강한 중독성을 갖춘 마라가 과연 ‘제 2의 짜장면이 될 수 있을까?’
최근 인스타 등 SNS 소개하는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중국음식>의 내용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1.

딤섬(Dim Sum, 點心)

 

중국 광둥 지역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마음에 점을 찍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속재료로는 새우, 게살 등 해산물을 비롯해 쇠고기, 닭고기 등 육류, 채소, 단팥 등 다양한 종류가 사용됩니다.

2.

베이징 카오야(Peking Duck, 北京烤鴨)

 

원나라 때부터 전해내려오는 베이징[北京]의 전통요리로 '베이징 덕(Beijing Duck)'이란 이름으로 세계에 알려진 국제적인 음식입니다.
베이징의 전통요리로 특수하게 키워진 오리의 살과 껍질 사이에 대롱을 꽂아 입으로 바람을 불어넣고 달콤한 소스를 발라 갈고리에 걸어 장작불에 약 3~4시간 동안 훈제한 요리입니다.

 

3.

탄탄면(Dandan noodles, 擔擔麵)

 

사천요리의 한 가지로, 중국판 비빔국수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쓰촨(사천) 지역의 대표적인 요리로 돼지뼈나 닭고기를 우려낸 육수가 사용되며 으깬 땅콩, 참깨소스, 청경채, 볶은 돼지고기 등이 주재료입니다.

 

4.

위샹체쯔(Sichuan Eggplant, 鱼香茄子)

 

"생선 향"이라는 뜻인 "위샹(鱼香, 魚香)"과 "가지"라는 뜻인 "체쯔(茄子)"로 이루어진 말입니다.
가지를 볶아 만든 쓰촨 요리로, 매콤, 달콤, 새콤, 짭쪼름한 위샹(생선 향) 양념으로 맛을 냅니다.

 

5.

훠궈(Hot Pot, 火锅)

 

쇠고기나 양고기 꼬치로 된 고기를 담가 먹으며 국물이 탁하고 진하며 매운맛, 담백한 맛에 따라 색은 붉은색 또는 뽀얀 흰색을 내며 중국어로는 홍탕(红汤), 청탕(清汤)이라고 합니다.
청탕은 고기나 야채로 만든 뽀얀 육수이며, 홍탕은 백탕 국물에 두반장과 산초가 들어가며 고추기름까지 넣습니다.

6.

충칭라즈지(Chongqing Chicken, 重慶辣椒鷄)

닭고기에 파, 마른고추, 화자오 등의 양념을 넣고 볶아서 만든 중국요리로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라조기와 유사한 음식입니다.
라조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도록 맵고 얼얼한 맛이 중화되었다면, 충칭라즈지는 중국의 마른고추와 화자오[花椒]가 듬뿍 들어가 맵고 얼얼한 맛이 두드러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7.

시홍스차오지단(Stir-fried Eggs and Tomatoes, 西紅柿炒雞蛋)

 

조리법이 간단하고 영양가도 풍부하여 현재는 대부분의 중국 가정에서 쉽게 즐겨 해먹는 요리입니다.
토마토와 계란을 볶아 설탕, 소금 등으로 간하여 만드는 중국요리입니다.

 

8.

양로우촨(Lamb Kebab, 羊肉串)

 

대한민국에서는 흔히 양꼬치나 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양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등 재료를 꼬챙이에 꿰어 구워 먹는 음식이며 베이징과 선양 등 대도시에서 다양한 재료로 널리 먹는 길거리 음식입니다.

 

9.

마라롱샤(Spicy Lobster, 麻辣龙虾)

 

매운맛을 내는 중국의 향신료인 마라를 민물가재와 같이 볶은 음식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2017년 영화 《범죄도시》에서 주인공 장첸이 마라롱샤를 먹는 장면으로 유명해졌습니다.

10.

꿔바로우(Fried Pork With Sweet And Sour Sauce, 锅包肉)

 

감자 전분으로 튀김옷을 입힌 돼지고기를 기름에 두 번 튀겨서 새콤달콤한 소스를 부어 먹는 중국 둥베이 지역 요리입니다.
청나라 때 외국 사신들을 접대하는 과정에서 외국인, 특히 러시아인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새콤달콤한 소스를 만들면서 발달한 요리입니다.

 

 

 

 

 

 

아현타투 가성비 이벤트 세일하는 곳! 이대 독특한타투, 홍대 블랙앤그레이타투, 신촌 블랙워크타투

블랙워크타투(BlackworkTattoo) 검정 잉크만을 사용하여 심플하고 시크한 분위기!검정 잉크가 부리는 마...

blog.naver.com

 

유행하는 트렌디한 스타일! 신림 가시타투, 낙성대 블랙워크타투, 방배 블랙앤그레이타투

블랙워크타투(BlackworkTattoo) 섹시하고 심플한 블랙!검정 잉크가 부리는 마법이라 불릴 정도로 요즘 핫...

blog.naver.com

▲ <블랙워크 타투> 최대 50% 할인 진행 中 ▲

 

 

 

 

M자탈모로 인한 반영구헤어라인 교정! 홍대 헤어라인문신, 강남 입술반영구, 이태원 두피문신

통계에 따르면 문신 및 반영구 시술 시장 규모는 총 1조 8000억원에 달합니다.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외모 콤플렉스 극복, 이미지 개선을 위해 반영구 작업을 고려한다는 의미입니다. 성별을 불..

dbol8888.tistory.com

 

“흔남과 훈남, 반영구눈썹에 달렸죠!” 내방역 남자눈썹문신, 고속터미널역 반영구남자눈썹, 이수역 3D눈썹문신

스스로 외모를 가꾸는 데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 남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효과적인 화장 기법으로 자리한 남자눈썹문신이 한류열풍의 새로운 기대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자기관..

dbol8888.tistory.com

▲ <반영구 눈썹> 최대 50% 할인 진행 中 ▲